국가와 미래의 초석이 되는 참된 스승배양
  • 교육목표
    본 학과는 1968년에 사범대학 외국어 교육학과로 설립되어 1988년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로 변경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본 학과의 교육목적은 우수한 영어교사를 양성하는데 있다. 본 학과에서 다루는 교육내용은 바람직한 영어교사가 지녀야 할 제반지식과 능력을 습득하도록 영어의 읽기와 쓰기는 물론 듣기와 말하기의 균형 있는 교과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영어교사로서의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음성학, 통사론 등의 어학과 영미소설, 영미시 등의 문학, 교육심리, 영어교육방법론 등의 교직 관련학과로 특성화하고 있다.

    또한 외부인사의 많은 특강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특히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오디오, TV, 컴퓨터 등 다양한 기자재를 보유한 어학 실습실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자유로운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미래의 우수한 영어교사가 될 우수한 학생과 교직적성 여부를 판단하여 교사로서의 자질과 품행 등을 갖춘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각종 장학금 제도, 다양한 홍보, 밝은 전망 등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학업성취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그리고 다수의 우수한 신진교수를 모집하고 많은 도서를 확보하였으며 다른 대학과의 교류를 확대하여 학생들에게 폭넓은 학습의 장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또한 특별히 4학년 1학기에는 실제 교육실습을 통하여 전문지식의 습득을 도모하며 후에 교사가 되었을 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졸업후 진로
    중앙대 영어교육과는 높은 입학 경쟁률에서도 볼 수 있듯이 졸업 후 다른 어느 과보다도 매해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학과의 교육목적에 걸맞게 지금까지 중등교원 350 여명을 배출하였고 대다수의 동문들이 교육, 초등, 중등, 대학 영어교육관련 직종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방송국 기자, 국회의원, 대학교수 등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자랑스러운 중앙대 영교인으로 활약 중에 있습니다.

    ☎ 학과 사무실 : 02) 820-5391